관리 메뉴

cmos00

Unouplus 본문

+ 분석하기/Web

Unouplus

cmos00 2010. 8. 7. 13:35
728x90

 

그리드를 디자인 요소로 활용했다.
뭐 기존에도 이러한 사이트 들이 있었기는 한데 여기는 정말 디자인 구성이 탄탄하고 아기자기한 재미가 있다.
한번 살펴보면~포인트 컬러는 사이언하고 에메랄드 색하고...중간정도 이려나??
사이트 처음부터 아주 재미있는 요소들도 시각적 즐거움을 준다~
뭐~로딩시간이 얼마 안되기는 하지만, 로딩중에는 조그마한 우주선이 지나가기도하고...

 

 

 

첫 메인 페이지~독특한게 네비게이션이 가운데 위치해 있다는 점!!!
뭐 얘기만 들어서는 뭐 이런 구조가 다있을까? 할 수도 있겠지만 캡처화면을 보면 가운데 있는 것도 탄탄하게 보인다.
화면상으로 보이는 것은 네비게이션이 가운데 위치하지만 실제로 사이트에 방문해서 이것저것 살펴보면
오히려 네비게이션이 좌측에 위치되어 있다는 느낌을 많이 받는다. 이는 실제 일러스트 영역과 콘텐츠 영역을 완전히 분리해 놓았기 때문인데 이러한 요소 덕분에 오히려 일러스트가 강조되어 보인다.

그리드는 3단그리드를 사용했고...
포인트 컬러로 타이틀의 가공을 달리해  주었다.
재미있는 것은 좌측의 우주정거장 일러스트가 보여주듯이 간간히 UFO나 우주선이 날아와 여러가지 행동을 한다는 점.
정보 정리도 상당히 잘되어 있고, 깔끔한 타이포 가공이 눈여겨 볼 만한 사이트이다.

 

 

  
타이틀은 포인트 컬러를 사용하고 그 밖의 정보는 그레이톤으로 처리를 했다.
타이포의 강약을 통해 정보를 분류해야 한다는 것은 기본중에 기본이긴 하지만 역시 가장 구현해내기 힘든 점이기도 한데 
이 사이트는 그러한 점이 상당히 잘 되어 있다.
다만 타이포들의 포인트가 작아서 가독성이 떨어진다는 단점은 있지만 나머지 타이포의 가공은 눈여겨 봐야할 점이다.
메뉴선택에 따른 좌측의 일러스트와 그에 따른 애니메이션들이 재미있는 요소로 작용하게 된다.
이러한 요소는 정보요소 적으로는 커다란 부분을 차지하는 요소는 아니지만 역시 이러한 재미들이
사이트 디자이너가 센스를 가장 많이 발휘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닐까 생각하게 된다.

 

 

 

여러 웹사이트 작품들이 나와있습니다~레이아웃도 상당히 단단하고 정보 분류단계의 처리도 뛰어나다.
그리고...이 작품들 가운데 그 유명한 유니클로 홈페이지가 있다는거....
요즘 유니클로는 트위터를 활용한 기발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사이트을 선보이고 있다.

  

 

특별한 이미지 없이도 레이아웃만으로도 이렇게 재미를 줄 수 있다.
역시 편집디자인은 기본! 기본! 기본! 기본에 충실해야 하는 것을 다시금 느끼게 해준다.
화려한 이미지 없이도 이렇게 재미있을 수 있다!

 

 

 

마지막 페이지는 게임적 요소가 더해져 있어 사이트를 둘러보는 재미를 준다~어떻게 하는 게임인지는 솔직히...모르겠으나...
일러스트도 재미있고~게임이 진행되면서 아기자기한 요소들이 재미를 더해 준다는 정도?


이 게임이 어떻게 하는 건지 몰라서 십분정도 멍청히 모니터만 바라봤다~ ⊙..⊙a
아직도 모르겠음....작동되는걸 보고있으라는 건가???
작동은 안되는건가?


728x90

'+ 분석하기 > Web' 카테고리의 다른 글

Nokia 3110 Evolve  (0) 2011.11.21
BMW - pace  (0) 2011.08.15
260.dk  (0) 2011.04.12
SK Marketing & Company  (0) 2010.09.07
Checkland Kindleysides  (0) 2010.07.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