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cmos00

Interactive Banner <McDonald> 본문

+ 소개하기/AD & PRs

Interactive Banner <McDonald>

cmos00 2011. 6. 23. 21:33
728x90


1. 마우스 좌표를 이용한 시선유도

- 배너는 기본적으로 클릭율이 상당히 낮고, 클러터도 상당히 심해서 일반적으로는 시선을 끌기힘들다. 
- 때문에 배너에서 마우스 좌표를 가리키는 애니메이션을 줌으로써 시선을 유도하였다.
   기발한 아이디어를 통해 유저의 시선을 배너로 이끌었다는 점은 굉장히 높이 살만한 부분이다.
- 포털 사이트에서는 유저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것은 검색창과 로그인 메뉴, 그 하위로 국내포털의 경우 뉴스정보를
   가장 많이 본다. 이러한 성향은 마우스 드래그를 통해 이용함으로 이러한 점에 착안하여, 배너에 시선을 유도할 수 있는
   요소로 활용하였다.






2. 상단 배너와 연동하여 마우스 드래그를 통해 객체 이동

- 상단 배너와 우측 배너를 연동하여 햄버거를 배너 밖으로 드래그 할 수 있도록 인터렉션을 주었다.
- 단, 우측 배너와 상단 배너가 연동된다는 점에 대한 힌트가 전혀없다. 
   즉, 유저가 상단배너를 클릭해 보지 않을 경우 더이상의 인터렉션은 일어나지 않는다는 점은 단점으로 꼽힌다.
   때문에 우측배너에서 시선을 끌었다면 상단배너로 시선을 이동할 수 있는 장치를 제공해주었어야 한다.






3. 배너 근접 시 우측 배너의 사람들이 햄버거 객체에 달라 붙는 인터렉션

- 햄버거를 우측배너에 가까이 가져갔을 경우 우측배너에 있던 사람들이 햄버거에 달라붙는다. 
  맥도날드의 햄버거를 모두가 원한다는 점을 재치있는 아이디어로 표현했다.






클러터가 심하여 주목도가 낮은 배너광고에 일단 기발한 아이디어를 통해 시선을 유도했다는 점에서 배너광고의 과제의
반이상은 이루었다고 판단된다. 또한 상단배너의 햄버거 객체를 드래그할 경우 사람들이 달라붙어 모두가 탐낼만한
햄버거라는 점을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을 통해 전달했다는 점은 높이살만 하다.
다만  마지막 인터렉션까지 유저에게 힌트를 주지 않았다는 점은 약간의 단점이라고 판단된다.
728x90

'+ 소개하기 > AD & PRs' 카테고리의 다른 글

-  (0) 2016.07.27
SK 기업 PR광고  (0) 2016.07.27
Maxwell House  (0) 2016.07.27
금연광고 모음  (0) 2016.07.27
Interactive Banner <Corona>  (0) 2011.07.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