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경영전략
- 광고
- ad
- olpost
- 매체
- 60d
- 경영전쟁
- 손자병법
- 리서치
- 차가운바다
- 손무
- 광고학개론
- 올포스트
- 커뮤니케이션
- 광고조사
- 소비자
- cmos00
- 대인관계
- 마케팅
- research
- 브랜드
- communication
- Advertisement
- 손자
- Marketing
- frozensea
- 손자병법 활용
- 카메라
- Dslr
- 심리학
Archives
- Today
- Total
목록2019/08/04 (1)
cmos00
03-2. 최상의 병법
최상의 병법은 싸우지 않고 적을 굴복시키는 것이다. 이러한 방법으로 적을 내 편으로 만드는 것이 최고의 병법이라고 칭할 수 있다. 그 하위가 적의 계략, 외교를 무너뜨리고, 그 다음이 적의 군대를 치는 것이고, 최하위의 전략이 적의 성을 공격하는 것이다. 적의 성을 공격하는 것은 도저히 방법이 없을 경우 어쩔 수 없이 하는 것이다. 이는 현대 정치 경제 활동에서 또한 동일하게 적용된다. 대적하고 있는 국가나 기업을 내 편으로 만드는 것, 그것이 안되면 해당 국가와 기업의 계략과 외교력을 무너뜨리는 것이 최상의 전략이다. 이것이 안될 경우 적국의 군대를 치거나 경쟁사의 약점을 파고드는 것이고, 최하위가 방위가 잘되어 있는 적을 대적하는 것, 혹은 특별한 차별점 없이 단순한 M/S를 늘리기 위해 마케팅 전략..
+ 읽어보기/손자병법과 경영전략
2019. 8. 4. 18: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