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60d
- 광고조사
- 대인관계
- 손자병법
- frozensea
- 심리학
- 광고
- 손무
- 손자병법 활용
- 광고학개론
- 마케팅
- olpost
- 커뮤니케이션
- 브랜드
- cmos00
- 올포스트
- 경영전략
- communication
- 카메라
- research
- 리서치
- 손자
- Marketing
- 매체
- ad
- 경영전쟁
- Advertisement
- Dslr
- 소비자
- 차가운바다
Archives
- Today
- Total
목록2020/01/26 (1)
cmos00
07-3. 이기는 법칙
한국 사회에서 실패하는 자는 다른 실패를 부르는 자로 통용된다. 때문에 실패는 용납되지 않는다. 때문에 한국 조직에서 실패에 대한 잘잘못을 따지는 것은 당연한 것이다. 실패를 했었기 때문에 또 다른 실패를 부를 것이기에...한국 조직은 이를 용납하지 않는다. 이는 당연한 기업문화다. 하지만 깊이 생각해보면 문제는 어느상황에서나 어떤 경우에서나 발생될 수 있다. 엄밀히 문제가 발생되었다는 것은 맞지 않는 표현이다. 문제가 발견되었다는 게 맞다. 우리는 업무를 하면서 무수한 문제들을 만들어 내고 있다. 그리고 그 안에서 발견되어진 것만 알게되는 것이다. 때문에 실패에 대한 책임을 따지기 보다는 이를 해결하고 방지하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때문에 문제에 대한 질책을 하기보다는 문제와 원인을 명확히 파악..
+ 읽어보기/손자병법과 경영전략
2020. 1. 26. 1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