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손무
- 경영전쟁
- 손자병법
- 심리학
- 카메라
- ad
- 올포스트
- Advertisement
- 소비자
- 광고
- 60d
- 리서치
- 광고조사
- 차가운바다
- 매체
- communication
- cmos00
- 경영전략
- Dslr
- 대인관계
- olpost
- 마케팅
- 손자
- research
- Marketing
- 손자병법 활용
- frozensea
- 브랜드
- 광고학개론
- 커뮤니케이션
Archives
- Today
- Total
목록2020/04/04 (1)
cmos00
08-1. 위임과 신뢰
장수를 전쟁에 내보낼 때는 신뢰할만한 장수를 내보내야 하고, 그렇게 내보낸 장수가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최대한 간섭하지 않는다! 이것이 바로 용병의 중요성이다. 현장을 가장 잘 이해할 사람은 장수이고, 각 상황을 잘 타개할 방법을 가장 잘 찾을 사람 또한 현장에서 보고 고민하며 대처방안을 모색해 내는 장수이다. 때문에 장수를 쓸 때는 반드시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며, 그러지 못할 경우 다른 방법을 찾는 것이 옳은 방향이다. 기업활동 또한 이와 동일하다. 일을 시킬 때는 그 일을 가장 잘 할 수 있을 것 같은 직원에게 일을 시켜야 하며,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권한 또한 부여해주어야 한다. 그렇지 않을 경우 직원에게 동기부여를 할 수 없고, 동기부여가 안되면 업무를 진행하며 ..
+ 읽어보기/손자병법과 경영전략
2020. 4. 4. 17: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