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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16/11 (24)
cmos00
11월 24일에 구글 캠퍼스에서 진행한 컨퍼런스에 다녀왔다. 2020년까지 급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O2O 시장의 플레이어와 플랫폼들이 현 상황과 전망, 지원 재원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였다.O2O는 다른 무엇보다 On-Off의 밀접한 협력으로 새로운 고객가치를 창출할 것이고, 이는 기존 산업 생태계의 변화, 자원의 효율적 활용에 핵심요소가 될 것이다. 현 시장 플레이어들의 이야기를 간략히 요약해보고자 한다. 1. 야놀자 - O2O스타트업의 지속적 성장을 위한 한국형 협업 생태계 강화 방안 - 혜택과 기술간의 격차를 줄여 고객가치 증대 - B2C / O2O / B2B 간의 서비스 - O2O: 지속가능한 사업모델, 플랫폼 사업자와 협업 기반으로 서비스를 고도화, 분야별 인재들이 모이고 경력을 쌓아갈 수 있는..
오랫만에 정말 괜찮은 광고와 카피를 봤다.젊은이들이 공감할 수 있는 내용으로 I am Steel Strong이라는 카피와 함께 "포스코는 포스코이기에 강하다." "포스코의 제품은 강함이다!"라는 메시지를 명확히 드러내고 있다. 카피는 정말 예술인듯! 포스코의 광고들은 감성적인 메시지를 기업 가치에 맞게 명확히 드러냄으로써 공감대를 형성한다는 점에서높이 평가하고 있었지만이번 이 광고는 다른 어떤 광고보다 명확하고, 공감되어높이 평가된다!
1. 디지털 산업혁명, 역동적 기회의 창이 열린다. (2016년 Davos Forum 논의사항을 중심으로) 1) 4차 산업혁명이 세상을 바꾼다! * 소셜미디어: 기업이 SNS 채널을 마케팅 매체로써 지칭하는 것 * 제 3의 물결: 정보가 힘이 되는 사회 / 기존 산업의 효율화 관련, 신사업 대두 * 제 4의 물결: 모든 것의 디지털화 / 기존 산업구조의 파괴 대두 - O2O (On demand) 서비스로 Uber나 Airbnb가 크게 성장하고 있는 데, 산업구조를 파괴하고 있는 이 서비스들과 기존 산업 종사자들과의 마찰을 빚고 있는 모습은 1800년대 산업혁명의 모습과 많이 흡사하다. (당시에도 기계를 파괴하거나 산업혁명에 반대하는 노동자 시위가 사회문제로 크게 대두되었다.) 1차 산업혁명 2차 산업혁명..
지난 11월 1일 MCN활용을 통한 마케팅 전략 방안 및 성공 사례라는 주제로 Google과 뷰티 크리에이터 기획사 레페리에서 주관한 Marketing Leaders Summit이 있었다. 특히 인상 깊었던 부분은 MCN 활용 사례와 유투브 채널의 광고 상품에 대한 내용 및 해당 컨퍼런스에서 발표된 핵심 내용을 정리해보고자 한다. 1. 뷰티 동영상 콘텐츠를 통한 시청자 커뮤니케이션 1) 1인 크리에이터의 강점 - 쇼호스트: 구매 자극, 정보전달 및 설득 - 연예인: 높은 신뢰도와 선호도 (Fandom) - 크리에이터: 쇼호스트와 연예인의 강점을 모두 가지고 있는 위치 + 소비자와 직접 커뮤니케이션 가능 - 크리에이터가 생산한 콘텐츠는 같은 소비자 입장에서 정보전달을 하기에 높은 신뢰도와 (친숙함에서 오는..
1. 홈허브란? - 스마트홈의 통신 매개체 - 즉, 다양한 디바이스 간 소통, 사람의 제어, 사용성에 대한 DB 축적의 역할을 수행하는 일종의 플랫폼 2. 주요 기능 1) 사물 사이의 연결 - 다양한 통신 표준을 가지고 있는 집안의 수많은 사물들을 연결하여 서로 정보 교환이 가능하도록 하는 플랫폼 역할 - 통신프로토콜에 따라 가격, 크기, 전력소모, 통신거리/속도 차이가 나기에 각 기기별 기능과 특성에 맞는 통신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데, 이를 하나로 모아 정보 저장 및 교류할 수 있는 게이트 역할 수행 - 이는 다양한 기기에서 모인 정보를 클라우드에 취합, 분석하여 새로운 서비스로 발전시킬 수 있는 토대 2) 사물과 서비스의 연결 - 위에 언급한 바와 같이 홈허브는 클라우드 상 모인 정보를 활용하여 새로..
아, 열받아... 얼마전에 Line에서 Looks라는 메이크업 합성 앱이 나왔다. 메이크업 추천을 실제 합성을 통해 이뤄내는 컨셉, 그리고 이를 단순히 재미화 시키는 선을 넘어실제 사용된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커머스와 연결 스스로 개발할 수 있는 방법이 없었기에 묵혀왔던 아이디어가 개발되어 출시 되었다... 비록 날씨나 상황에 맞는 데일리 메이크업 추천과 그 메이크업을 구현해내기 위한 노하우 열람 및 제품 추천 기능은 빠져있지만어쨌든 메이크업을 합성하고 이를 커머스와 연결한다는 큰 컨셉은 구현되어 나왔다... 속이 쓰리다...그리고 열받는다...아이디어는 역시 말하고 다니면 안되겠다...실제 서비스가 나오기 전까지는...그리고 아이디어 구체화 및 상품화를 최대한 빨리 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런데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