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광고학개론
- communication
- 브랜드
- 매체
- 카메라
- 커뮤니케이션
- 심리학
- 손자
- Advertisement
- olpost
- 60d
- 광고조사
- 손자병법 활용
- 손무
- 올포스트
- Dslr
- 경영전략
- 손자병법
- 대인관계
- 차가운바다
- 소비자
- 경영전쟁
- 마케팅
- frozensea
- cmos00
- 광고
- 리서치
- ad
- Marketing
- research
Archives
- Today
- Total
cmos00
유사성 본문
728x90
유사성의 원리
사람은 서로 비슷한 점을 갖고 있는 사람에게 호감을 느낀다.
그 이유는...
첫째, 누군가 우리와 비슷하게 행동하고 있다면 그것은 내가 '옳다'는 증거를 제공
둘째, 비슷한 태도나 취향의 사람은 서로 쉽게 예측할 수 있으며, 예측가능한 사람과 있을 때 스트레스를 덜 받음
셋째, 자기와 비슷한 사람을 싫어하는 것은 곧 자기 자신을 싫어하는 것
추가로...
반감 가설 : 공통점이 없는 사람에게 반감을 느끼며 배척
개체의 생존과 종족 보존의 필요성 때문에 진화된 매커니즘이라는 가설
이러한 경향은 집단의 응집력과 유대감을 증대
출처 : 끌리는 사람은 1%가 다르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