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소비자
- frozensea
- 브랜드
- 손자
- 리서치
- 광고조사
- 60d
- 경영전략
- 대인관계
- olpost
- ad
- 올포스트
- 경영전쟁
- 차가운바다
- Dslr
- communication
- 마케팅
- cmos00
- 심리학
- 손자병법 활용
- 광고학개론
- Marketing
- Advertisement
- research
- 손자병법
- 손무
- 카메라
- 광고
- 매체
- 커뮤니케이션
Archives
- Today
- Total
cmos00
10-1. 장수는 나라의 보배다 본문
728x90
군주는 장수를 믿어야 한다. 애당초 믿을 수 있으면 사용해서는 안되고, 사용하기로 마음 먹었다면 전폭적으로 믿어줘야 한다. 장수는 전장에 나가면 군주의 말이라도 어길 수 있어야 한다. 해당 전장의 상황을 가장 잘아는 것은 장수이기 때문이다.
기업활동도 마찬가지다. 리더라면 목표는 정확히하되 이를 실현할 방안은 각 직원들이 알아서 찾고 이뤄나갈 수 있도록 환경을 만들어주어야 한다. 리더가 세세한 부분까지 제시한다면 직원들은 그 방향안에서 시도할 수 있는 여러가지 창의적인 생각들을 접게된다. 어차피 리더가 제시하는 방향대로 갈 수밖에 없기 때문에 이에 대한 필요성을 못 느끼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이는 기업환경에서 치명적인 것으로 쇠퇴하는 기업이 보여주는 전형적인 모습이다.
때문에 리더는 본인의 모습에서 이러한 것을 항상 경계하고 직원들이 제 힘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하다.
728x90
'+ 읽어보기 > 손자병법과 경영전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10-3. 패왕의 군대 (0) | 2021.02.13 |
---|---|
10-2. 용병에 능한 장수 (0) | 2020.10.03 |
09-1. 필취 (0) | 2020.06.20 |
08-2. 다섯 가지 위험 (0) | 2020.04.26 |
08-1. 위임과 신뢰 (0) | 2020.04.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