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 ad
- olpost
- 마케팅
- Dslr
- 카메라
- communication
- 브랜드
- Advertisement
- frozensea
- research
- 리서치
- 커뮤니케이션
- 광고조사
- 손자병법 활용
- 심리학
- 소비자
- 매체
- cmos00
- 경영전쟁
- 경영전략
- 손무
- 광고학개론
- 60d
- 광고
- 대인관계
- 손자
- 손자병법
- 차가운바다
- Marketing
- 올포스트
- Today
- Total
cmos00
14장 광고의 미래 본문
1. 광고환경의 변화
1) 능동적 소비자의 등장 - 정보화, 멀티미디어의 범람으로 능동적으로 정보를 수용하는 소비자가 생겨남
그로 인해 광고를 전적으로 신뢰하지 않고, 필요할 경우 생산자보다 많은 정보를
보유하며 정보를 확산시킴
2) 광고량의 증가로 인한 광고 효과의 감소 - 수많은 브랜드, 다매체/다채널 시대의 도래로 인한 매체환경 변화
광고길이 단축으로 인한 광고량 증가, clutter현상
3) 새로운 기기의 등장과 광고회피의 증가 - 기술발전으로 인해 광고 회피가 용이해짐 ex) 리모컨, PVR
2. 새로운 광고 유형의 등장
1) 디지털 방송광고 - Two-way Communication 가능
2) PPL
(1) PPL의 정의 및 성장배경 - 광고라는 인식을 주지 않고도 충분한 브랜드 노출 및 그 이상의 효과를 얻음
제작사의 비용 부담을 일정정도 해소
(2) 맥락효과로 인해 똑같은 제품이라도 어떤 환경에 속애 있는가에 따라 제품의 인식이 달라지기에 PPL의
선정도 상당히 중요함
3) 애드무비 - 광고 분위기를 내지 않으면서 노출효과가 크다.
4) 가상광고 - 프로그램 영상과 완벽하게 합성가능, 기술을 이용해 국가별/지역별로 서로 다른 광고물이
동시간대에 시청자들에게 전달 가능, 시간배분가능, 광고공간 창조, 제작비 절감, 시청자들의
광고회피 현상이 일어나지 않는다.
5) 게릴라 마케팅
6) 게임 - 애드게임의 등장, 이용자들을 쉽게 몰입시킬 수 있다.
7) 그밖의 Aperture 공간 활용으로 새로운 BTL이 창조
'+ 정리하기 > 광고학개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13장 광고 규제 (0) | 2011.01.27 |
---|---|
12장 광고조사 (0) | 2010.10.11 |
11장 광고 매체의 특성 (0) | 2010.09.25 |
10장 광고 매체 전략 (0) | 2010.09.13 |
9장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 (2) | 2010.08.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