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대인관계
- 올포스트
- 광고
- frozensea
- 소비자
- 커뮤니케이션
- ad
- olpost
- 카메라
- Dslr
- 광고조사
- 60d
- 경영전쟁
- 브랜드
- 매체
- Marketing
- Advertisement
- communication
- cmos00
- 손자병법
- 리서치
- 손자병법 활용
- 차가운바다
- research
- 손자
- 심리학
- 경영전략
- 광고학개론
- 마케팅
- 손무
Archives
- Today
- Total
목록2019/10/06 (1)
cmos00
05-2. 변칙 전술
무릇 전쟁은 정공법으로 싸우다가 변칙 전술로 이기는 것이다. 전쟁은 정직함으로 적과 싸우고 변칙으로 승리하는 것이다. 모든 상황에 대해 정직하게 적이 다 알 수 있게 대응하면 결코 이길 수 없다. 이는 전쟁에서도 그렇지만 일반 삶속, 기업활동에서도 마찬가지로 적용된다. 격투기에서 상대방이 예측하고 있는 기술들만 쓴다면 결코 이길 수 없으며, 그 기술들 안에 예측할 수 없는 요소들을 통해 변칙을 만들어야 승리할 수 있다. 기업 활동에서 또한 업계 모든 기업들이 모두 사용하고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 가치만으로는 시장지배자가 될 수 없으며, 타 기업들이 가져갈 수 없는 자사만의 가치를 만들어야만이 시장 지배력을 가져갈 수 있다. 연애 또한 모든 사람들이 다 하는 요소가 아닌 자신만이 어필할 수 있는 매력을 찾아..
+ 읽어보기/손자병법과 경영전략
2019. 10. 6. 1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