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Advertisement
- 광고조사
- 차가운바다
- 손무
- 마케팅
- ad
- 커뮤니케이션
- 광고학개론
- 손자병법
- 경영전쟁
- 브랜드
- cmos00
- 올포스트
- 60d
- 심리학
- 손자병법 활용
- Dslr
- 매체
- olpost
- communication
- 대인관계
- 손자
- 광고
- 소비자
- 카메라
- research
- Marketing
- 경영전략
- 리서치
- frozensea
Archives
- Today
- Total
목록2019/10/26 (1)
cmos00
05-3. 기세와 절도
생존하기 위해서는 상황에 맞게 빠르게 변화하고 대응할 수 있어야 한다. 앨빈 토플러의 "미래의 부"에서 언급한 변화 속도는 아래와 같다. 기업 - 100마일, 가족 - 60마일, 노동조합 - 30마일, 정부 - 25마일, 학교 - 10마일, 국제기구 - 5마일, 정치 집단 - 3마일, 법 조직 - 1마일 그리고 NGO - 90마일... 기업을 상대해야 살아남을 수 있는 NGO는 속도가 빠를 수밖에 없었다. 정부, 정치집단, 법조직...생존에 대한 간절함이 없는 만큼, 그에 반해 상대적으로 권력이 큰 만큼 속도가 느리다. 이런 상황이 비단 한국만의 상황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기에 이러한 상황을 잘 이용할 수 있는 지혜가 필요한 시점이다.
+ 읽어보기/손자병법과 경영전략
2019. 10. 26. 16: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