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브랜드
- cmos00
- olpost
- 심리학
- 경영전략
- 손자병법 활용
- ad
- frozensea
- Advertisement
- 광고
- 경영전쟁
- Dslr
- 대인관계
- research
- communication
- 카메라
- Marketing
- 매체
- 광고학개론
- 60d
- 올포스트
- 차가운바다
- 손자병법
- 커뮤니케이션
- 손무
- 리서치
- 마케팅
- 광고조사
- 손자
- 소비자
Archives
- Today
- Total
목록2019/08/11 (1)
cmos00
03-3. 공격의 계책
전쟁에 능한 장수는 싸우지 않고 적의 군대를 굴복시키며, 적의 성을 공격하지 않고 빼앗는다. 적을 무너뜨리되 장기전을 벌이지는 않는다. 그리고 본인이 취할 것은 온전히 취하는 것이 바로 이러한 장수이다. 기업활동도 이와 동일하다. 경쟁사의 마케팅 활동으로 부터 자신이 가져갈 수 있는 전략을 취하고, 상황을 이용하여 경쟁사의 M/S를 빼앗는다. 출혈결쟁보다는 지속 가능한 가치를 어필하여 기업 내부 자산이 쌓일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나가야 하고, 지속적인 손해가 나는 활동일 경우 확실한 경쟁우위를 점할 수 있는 가치를 위해 투자하여 경쟁사가 따라할 수 없는 가치를 만들어나가야 한다. 추후 경쟁사의 M/S를 흡수할 수 있도록 경쟁사와는 완전히 다른 가치를 지니고, 외연확장할 수 있는 가치를 제공해야 한다. 또..
+ 읽어보기/손자병법과 경영전략
2019. 8. 11. 13:49